본문 바로가기

맛집을 찾아갑시다

부산 만두 맛집 개금 양가손만두 먹을만해요

반응형

밥을 먹기에는 시간이 애매하고 그렇다고 굶기에는

아쉬운 그런 시간대에 시장을 돌아다니면서 이불을 구매하고

출출한 배를 달랠 무언가가 없을까, 개금 시장을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제가 좋아하는 만두집을 발견했습니다

(사실 예전부터 부산에 가면 꼭 가봐야 할 곳 중에

하나로 가끔씩 보이던 곳이라.. 너무너무 궁금했었답니다)

 

개금 시장에는 떡볶이나 빵, 김밥, 순대 등

여러 가지 먹을거리가 많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제 마음을

두근두근거리게 만들었던 개금 양가손만두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처음에는 가서 3개를 주문했었는데 이번에는

가볍게 먹기 위해서 하나만 주문해서 사진은 단일 메뉴긴 하네요 ;_;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8시까지

시장 입구에서 그리 멀지 않은 위치에 있어요

지도에서도 검색하면 아시다시피 5분도 안돼서 걷다보면

오른쪽에 위치한 양가손만두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사실 냄새가 솔솔 거리까지 뻗쳐 나오다 보니깐은...

지나치기가 쉽지 않으실 거예요 ㅋㅋ 저는 그랬답니다

 

매장에서 식사도 가능하고, 포장도 가능하다는 점

제가 갔을 때는 배달의 민족을 이용해서 주문이 많이 들어왔었습니다

가장 많이 주문하는 메뉴는 찐만두라고 생각했어요

(위의 사진에도 메뉴가 있지만 보다 자세히 보여드리기 위해

한번 더 가까이서 양가손만두 메뉴를 찍어봤습니다)

저도 처음 부산 만두 맛집을 방문했을 때에는 고기찐만두 5,000원

김치찐만두 5,000원 / 섞어군만두 5,000원 이렇게 먹었으니깐요

 

양가손만두의 군만두 같은 경우에는 굉장히 신기했던 점이

만두피가 얇아 찐만두가 식어야 구울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식어있는 게 없다? 그러면 군만두는 먹을 수가 없다니까

이건 꼭 알고 가셔야 합니다!_! 저도 몰랐던 사실이었어요

But, 제가 갔었던 처음과 두 번째는 모두 오후 시간대의 방문이라

군만두가 안되고 그렇지는 않았어요

 

제가 앉아있던 곳에서 찍었던 매장 내부 사진이에요

시장 안에 있는 가게였지만 크기가 작지 않아서

내부도 쾌적했으며 혼밥이나 여러 명이 와서 먹기엔

딱 좋은 크기였답니다. 테이블도 깨끗했다.

 

주방 안에서는 식사류를 요리하는 공간이었고

밖에서는 만두를 빚고, 찌며 구워내는 공간이라 보시면 돼요

그래서 매장 안에 들어온 다음 주문을 하면 번호표를 주시고

5-10분 기다리면 번호표를 불러주신답니다

 

사실 저는 고기나 김치나 딱히 가리는 건 아니지만

처음 먹어봤을 때 고기 찐만두가 정말 맛있어서 다음에 꼭 먹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이번에는 섞어가 아닌 김치도 아닌, 고기로 선택!!

 

비주얼이 정말 예뻤습니다 ★☆

기계로 찍어내는 게 아니라 사람의 손으로 하나하나

빚어낸 만두피라 그런가 텁텁하지 않고 쫀득쫀득 했습니다

그리고 속도 알차게 들어있어서 씹는 내내 즐거웠어요

간장도 그리 짜지 않고 단짠단짠한 맛? 먹을만해요

 

가까이서 확대한 것처럼 한번 더 찍기 +

반을 가른 다음 내용물도 보여드리고 싶었으나

한 개를 한입에 넣자마자 그때부터 제 손은 멈출 수가 없었어요

다른 리뷰에서도 부산 만두 맛집이라 꼭 한번 방문하라는 이유를

알 것만 같았습니다 ⊙_ 정말 맛나요 또 먹고 싶습니다

 

5,000원의 행복이 있다면 이런 걸까 싶을 정도로

빠른 시간 내에 깔끔하게 한 접시를 해치웠습니다

맛집이라고 해서 갔는데 만두피가 별로였다 거나 

만두소가 그리 맛있다고는 못 느끼는 경우가 몇 차례 있었는데

이번에 갔었던 양가 손만두는 대성공이었습니다 ^^

 

제가 직접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무단 도용 금지 ▲

저희는 차를 끌고 가서 바로 옆에 위치한 홈플러스에

주차를 하고 장을 본 다음 시장으로 갔었지만

도보로 갈 경우는 개금역으로 지하철을 이용하거나

버스도 굉장히 많으니 꼭 참고하세요 :D

반응형